▲ 북한의 조선민족유산보호기금 사이트 초기화면. [사진-조선민족유산보호기금 사이트 캡처]

북한의 조선민족유산보호기금에서 민족의 우수한 문화유산들을 적극 보호 관리하기 위한 사업을 도모하기 위해 사이트를 개설하였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4일 보도했다.

조선민족유산보호기금의 인터넷 사이트 주소는 www.naenara.com.kp/sites/national.

초기화면에 ‘민족의 넋을 지켜갑시다’라는 글이 게시되어있는 사이트에는 첫페지, 불멸의 업적, 기금소개, 기부내용 및 분야, 민족유산소개, 기부자 우대, 기부자소개, 새소식 등의 항목이 설정되어있다.

사이트는 조선민족유산보호기금의 사명으로 “민족의 역사와 전통을 빛내려는 북과 남, 해외의 전체 조선민족과 세계의 진보적 인민들로부터 가치 있는 역사자료와 유물, 물자, 자금을 기부 받아 민족유산의 보물고를 풍부히 하고 발굴과 고증, 보존관리와 같은 민족유산보호사업에 이바지하는데 있다”고 소개했다.

아울러, 사이트는 기부내용으로 “우리 기금에 기부하기를 희망하는 분들은 가치 있는 역사자료와 유물, 물자, 자금으로 기부할 수 있다”고 밝혔다.

통신은 “사이트에서는 우리 민족의 유구하고 찬란한 문화를 빛내어주신 절세위인들의 불멸의 업적을 소개하고 있다”면서 “기금의 설립과 마크, 사명과 조직구조, 기부원칙, 위임장 발급, 감독관리체계 그리고 기금의 실무사업 등에 대하여 해설하고 있다”고 전했다.

조선민족유산보호기금은 평양시 중구역 대동문동에 위치하고 있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