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적인 아이돌그룹인 방탄소년단의 팬클럽 ‘아미’가 일본군 성노예 피해자를 위한 1천1백여만 원어치의 겨울나기 물품을 지원했다. [사진제공-정의연]

세계적인 아이돌그룹인 방탄소년단의 팬클럽 ‘아미’가 일본군 성노예 피해자를 위한 1천1백여만 원어치의 겨울나기 물품을 지원했다.

‘일본군성노예제문제해결을 위한 정의기억연대’(정의연)는 17일 “지난 16일,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의 팬클럽 ‘아미’가 전국에 계신 일본군성노예제 생존 피해자들의 겨울나기 지원을 했다”고 밝혔다.

‘아미’ 측은 지난달 9일부터 30일까지 한국을 비롯한 일본, 유럽, 중남미 지역 팬들의 자체 모금을 통해 1천1백여만 원을 모아 구매한 방한용품을 정의연 측에 기부했다.

‘아미’는 “최근 갈수록 추워지는 날씨에 할머님들이 조금이나마 더 따뜻하게 보내시길 바라는 팬들의 의견이 모이게 되어, 이를 실행하기 위해 국내와 해외 팬들이 함께 연대해 자체 모금을 진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그리고 “지난 28년간 일본군성노예제 문제의 해결을 위해 투쟁해온 피해자들의 명예와 인권이 회복되고, 이 문제가 정의롭게 해결되는 그 날까지 피해자들과 끝까지 연대할 것”이라고 전했다.

‘아미’는 지난 10월에도 약 860여만 원을 모아 ‘20만 동행인’ 기금을 전달했으며, “이번에 전해주신 겨울나기 물품은 피해자들이 계신 지역으로 방문 지원할 때에 함께 전달해 할머니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정의연 측은 감사를 표했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