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민단중앙도 우리 민족이 나아가는 대세의 흐름을 똑똑히 보고 심사숙고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재일 <조선신보> 30일자에 따르면, 재일 총련중앙 국제통일국은 이날 ‘민단중앙이 북남수뇌분들이 합의한 4.27판문점선언에 따라 함께 나설 것을 기대한다’는 제목의 성명서를 통해 “민단중앙이 ‘촛불혁명’을 성사시킨 남녘동포들은 물론 온 겨레의 버림을 받는 고립무원한 존재로 전락될까봐 오히려 걱정하지 않을 수 없다”며 재일 민단에 대해 이같이 조언했다.

성명서는 민단중앙 단장이 제73주년 광복절 경축사에서 “4.27선언을 지지 환영한다고 하면서 그 이유는 ‘북의 비핵화와 민주화로 이어지는 호기이며 전환점’이기 때문이라는 해괴망측한 논리를 펼쳤다”고 지적했다.

성명서는 “단장이 6.12조미(북미)공동성명과 관련해 촉구한 ‘완전하고 검증가능하며 불가역적인 비핵화(CVID)’에 대해서 말한다면 그런 말자체가 공동성명에 없을 뿐더러 트럼프 대통령 자신이 앞으로 이 말은 다시는 쓰지 않겠다고 언명한 것”이라면서 “민단중앙 단장은 이러한 사실관계를 알면서 조선반도에서의 화해와 평화를 바라지 않는 일본의 극우보수 세력만이 하는 그따위 억지를 부리는 것인지 아니면 몰라서 그러는지 물어보고 싶다”고 짚었다.

특히, 성명서는 “간과할 수 없는 것은 총련에 대한 구태의연한 비방 중상”이라면서 “그는 총련에 호소한다고 하면서 북의 핵, 미사일, 일본인 납치, 지어는 귀국사업과 ‘탈북자’ 문제까지 꺼내어 총련의 그 무슨 책임을 운운하며 총련에 대한 적대감정을 노골적으로 드러내놓았다”면서 “북과 남, 해외의 온 겨레가 민족적 화해와 협력, 평화와 번영을 지향해나가고 있을 때 하필이면 왜 민단중앙 단장만은 민족대결을 고취하는 것인가”하고 반문했다.

나아가, 성명서는 “(우리 학교에 대해) 민단중앙은 고교 무상화제도를 적용시키지 말라, 보조금도 주지 말라고 일본당국에 요구해왔다”면서 “조국통일과 민족번영, 재일동포사회의 부흥을 안아오는 귀중한 인재를 키우는 우리 민족교육을 돕지는 못할망정 방해하고 민족차별을 부추기고 있으니 도대체 민단중앙은 어느 민족을 대표하고 누구를 위해 복무하려는 것인가”하며 책임을 추궁했다.

성명서는 “더욱이 일본군 성노예피해자들을 2중3중으로 모독한 천만부당한 ‘종군위안부에 관한 한일정부간 합의’를 지키라느니, 부산의 소녀상도 철거하라느니 일본정부의 입장을 대변하는 추태까지 벌리고 있으니 참으로 한심하기 그지없다”며 혀를 찼다.

그러면서도 재일 총련중앙 국제통일국은 성명서를 통해 “우리는 민단중앙이 판문점선언 정신에 따라 온 민족과 재일동포사회의 화해와 단합을 위한 길에 함께 나설 것을 진심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바람을 전했다.

민단중앙이 북남수뇌분들이 합의한 4.27판문점선언에 따라 함께 나설것을 기대한다

총련중앙 국제통일국

우리는 얼마전 일제의 식민지통치로부터 해방된 날이자 민족분단의 시작이기도 한 73번째 8.15를 맞이하였다.

올해 8.15가 류달리 뜻깊었던것은 우리 재일동포들이 온 겨레와 더불어 력사적인 4.27판문점선언의 발표로 그토록 갈망해온 평화와 번영,통일의 새시대를 맞이하고있때문이다.

오늘 북남사이에서는 두 수뇌분들이 8천만 겨레와 전세계를 향해 천명하신 판문점선언의 리행을 위한 여러 갈래 당국자회담이 열리고 체육분야에서의 교류와 국제경기 공동진출에서 눈에 띄는 성과가 이룩되고있으며 흩어진 가족상봉이 실현되는 등 화해와 통일의 기운이 나날이 드높아가고있다.

하여 단체소속을 불문하고 각계 재일동포들도 여느때없이 통일열기로 들끓고있다.

그런데 민단중앙 단장이 《제73주년 광복절중앙기념식전》에서 한 《경축사》라는것을 보니 이러한 력사의 새 흐름과 온 민족의 지향은 안중에 없이 과거의 대결관념에 집착한 너무도 협소하고 시대착오적인 올가미에 얽매여있는것 같다.

단장은 《경축사》에서 4.27선언을 지지환영한다고 하면서 그 리유는 《북의 비핵화와 민주화로 이어지는 호기이며 전환점》이기 때문이라는 해괴망측한 론리를 펼쳤다.

문재인대통령도 합의하고 서명한 판문점선언은 북과 남이 예나 지금이나 절대로 갈라져 살수 없는 한민족임을 다시한번 확인하고 민족자주의 원칙으로 평화로운 삼천리강토에서 번영과 행복을 함께 누릴수 있는 새시대를 열어나갈 확고한 의지를 내외에 엄숙히 선포한것이다.

판문점선언에서 천명되고 조미공동성명에서 확인된 비핵화라는것은 일방적인 《북의 비핵화》가 아니라 핵없는 조선반도를 실현한다는 공동의 목표를 확인하고 그러기 위해 조선반도에서 핵위협이 발생한 근원인 조미적대관계를 청산하고 평화체제를 수립해나간다는것이다.

단장이 6.12조미공동성명과 관련해 촉구한 《완전하고 검증가능하며 불가역적인 비핵화(CVID)》에 대해서 말한다면 그런 말자체가 공동성명에 없을뿐더러 트럼프대통령자신이 앞으로 이 말은 다시는 쓰지 않겠다고 언명한것이다.

민단중앙 단장은 이러한 사실관계를 알면서 조선반도에서의 화해와 평화를 바라지 않는 일본의 극우보수세력만이 하는 그따위 억지를 부리는것인지 아니면 몰라서 그러는지 물어보고싶다.

특히 간과할수 없는것은 총련에 대한 구태의연한 비방중상이다. 그는 총련에 《호소》한다고 하면서 북의 핵, 미싸일, 일본인랍치, 지어는 귀국사업과 《탈북자》문제까지 꺼내여 총련의 그 무슨 《책임》을 운운하며 총련에 대한 적대감정을 로골적으로 드러내놓았다.

북과 남, 해외의 온 겨레가 민족적화해와 협력, 평화와 번영을 지향해나가고있을 때 하필이면 왜 민단중앙 단장만은 민족대결을 고취하는것인가.

민단중앙 단장은 총련을 걸고들것이 아니라 오늘의 새로운 시대적흐름에 맞게 재일동포사회의 화해와 단합을 이룩하기 위해 우리와 함께 나서야 마땅할것이다.

일본에서 민족성을 지키고 재일동포사회의 미래를 짊어져나갈 후대들을 키우는 중요한 마당인 우리 학교에 대해 민단중앙은 고교무상화제도를 적용시키지 말라, 보조금도 주지 말라고 일본당국에 요구해왔다.

오늘 일본의 량심적인 각계 단체와 광범한 인사들, 남녘의 수많은 시민단체들도 우리 학교에 대한 일본당국의 차별과 압박을 반대하여 일떠서고있을뿐아니라 유엔인종차별철페위원회 등 국제사회도 일본당국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를 높이고있는 판에 이게 얼마나 한탄스러운 일인가.

조국통일과 민족번영, 재일동포사회의 부흥을 안아오는 귀중한 인재를 키우는 우리 민족교육을 돕지는 못할망정 방해하고 민족차별을 부추기고있으니 도대체 민단중앙은 어느 민족을 대표하고 누구를 위해 복무하려는것인가.

더우기 일본군성노예피해자들을 2중3중으로 모독한 천만부당한 《종군위안부에 관한 한일정부간합의》를 지키라느니, 부산의 소녀상도 철거하라느니 일본정부의 립장을 대변하는 추태까지 벌리고있으니 참으로 한심하기 그지 없다.

민단중앙이 《초불혁명》을 성사시킨 남녘동포들은 물론 온 겨레의 버림을 받는 고립무원한 존재로 전락될가봐 오히려 걱정하지 않을수 없다. 이젠 민단중앙도 우리 민족이 나아가는 대세의 흐름을 똑똑히 보고 심사숙고하는것이 좋을것이다.

우리는 민단중앙이 판문점선언정신에 따라 온 민족과 재일동포사회의 화해와 단합을 위한 길에 함께 나설것을 진심으로 기대하고있다.

총련중앙 국제통일국

2018년 8월 30일

(출처-<조선신보> 2018. 8. 31)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