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여성 종업원들의 그 무슨 '집단탈북'이라는 것이 완전히 조작된 모략극이며 그들은 정보원 깡패들에 의해 강제로 유인납치되었다는 것이 논박할 수 없는 증거자료들로 입증되었다."

북한 <노동신문>은 24일 정세 해설 기사에서 최근 한국 언론 보도를 통해 지난 2016년 4월 북 해외식당 여종업원들의 '집단탈북' 사건이 사실은 20대 총선을 앞두고 당시 박근혜 정권이 국정원을 동원해 꾸며낸 '특대형 범죄사건'이었다는 것이 밝혀졌다며 이같이 보도했다.

앞서 지난 19일 북한 적십자회 대변인이 여종업원 집단탈북 사건을 '반공화국 모략 날조극'이라면서 이들의 송환을 공개적으로 요구한 바 있으나 이어지는 후속조치는 없었다.

특히 사건 관련자들을 국제법정에 세우겠다고 밝혀 귀추가 주목된다.

신문은 사건의 주모자인 지배인 허강일을 '정보원에 매수되어 유인납치범죄에 가담한 인간쓰레기'라고 표현하고는 그가 한국 언론 보도에서 한 발언, 그리고 고향으로 돌아가고 싶다는 여종업원들의 호소를 상세히 소개했다. 

허강일은 국정원의 한 직원이 자신에게 '대통령이 너를 기다린다. 무공훈장을 받고 정보원에서 같이 일하자'면서 한국행을 종용했고, 자신은 국정원에서 짜준 각본대로 한국으로 도주했으며, 여종업원들은 어디로 가는 줄도 모르고 따라왔다는 것, 그리고 이 일이 국회의원 선거를 위해 실행되었다는 것은 나중에야 알게 되었다는 사실 등을 고백했다고 신문은 전했다.

또 여종업원들이 '조용히 숙소를 옮기는 줄로만 알았다', '남조선으로 간다는 사실은 전혀 몰랐다'면서 부모 형제가 기다리는 북으로 돌아가고 싶다는 호소를 했다고 알렸다.

신문은 "강제유인납치 음모에 가담한 범죄자와 피해자들의 진술에 의해 박근혜 패당이 지금까지 늘어 놓았던 '자유의사에 의한 집단탈북'이라는 것이 새빨간 거짓말이며 그것은 당시 '대북제재 효과'가 나타나고 있는 듯이 크게 떠들어 동족대결정책에 대한 여론의 지지를 확보하고 20대 국회의원 선거의 불리한 판세를 역전시킬 흉계밑에 치밀하게 계획하고 실행한 반공화국 모략극, 특대형 범죄사건이라는 것이 만천하에 드러났다"고 주장했다.

이어 남측 각계에서 이 사건에 대한 당국의 공식사과와 재발방지, 여 종업원들의 즉각 송환과 국정원 해체를 요구하고 있으며, 박근혜를 비롯한 사건 관련자인 이병호 전 국정원장과 홍용표 전 통일부장관을 검찰에 고발하는 등 법정투쟁에 나서고 있다고 소개했다.

신문은 "우리(북)의 여성 공민들을 집단적으로 유인납치하고 '귀순'을 강요하며, 반공화국 대결에 광분한 박근혜 패당과 같은 흉악한 범죄자들은 마땅히 국제법정에 끌어내어 인류의 준엄한 심판을 내려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