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공화국(북)이 핵을 포기할 것을 바라는 것은 바닷물이 마르기를 기다리는 것보다 더 어리석은 짓이다."

북미협상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는 가운데 23일 <노동신문>은 개인필명의 논평을 통해 "그 어떤 제재도 도발도 위협도 우리(북)의 핵보유국 지위를 절대로 허물수 없다"며, 핵심 사안인 '비핵화'에 대해 포기 의사가 없음을 분명히 했다. 

"전략국가로 급부상한 우리 공화국과 평화적으로 공존하겠다는 입장을 취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다"라는 입장도 거듭 천명했다.

신문은 이날 '폭제의 핵을 길들이는 강력한 정의의 보검'이라는 제목의 논평에서 "우리 국가의 핵무력은 미국의 그 어떤 핵위협과 공갈에도 단호히 대처해나갈 수 있는 평화수호의 강력한 보검"이라면서 "임의의 시각, 임의의 공간에서 마음먹은대로 미국에 가장 치명적인 핵타격을 가할 수 있는 준비를 다 갖추었다"고 주장했다.

미국 본토 전역을 사정권으로 하는 대륙간탄도미사일(ICBM)과 전략잠수함미사일(SLBM), '황제폭탄'이라 불리는 수소탄도 보유하고 있으며, 수소탄을 ICBM에 장착하는데도 성공했다면서 "우리는 말로써가 아니라 실물로 자기의 강력한 핵타격 능력을 세계 앞에 차근차근 다 보여주었다. 지난 시기 조선의 핵억제력에 대하여 부정하고 왜소화하던 미국을 비롯한 적대세력들이 더는 허튼 나발을 불어대지 못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가 핵억제력을 갖추게 된 목적 자체가 미국의 횡포무도한 핵위협을 종국적으로 제압분쇄하기 위해서"라면서, "우리 국가의 핵무력은 미국이 조선반도에서 모험적인 불장난을 할 수 없게 제압하는 가장 믿음직한 억제력"이라고 강조했다.

신문은 "미국은 언제 가도 핵무기에 의한 힘의 우세로 세계를 제패하려는 불순한 야망을 포기하지 않는다"면서 "우리 공화국이 자기의 힘을 더욱 억척같이 다져나가는 것은 천만번 정당하다"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