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은 최근 문재인 정부가 사실상 이명박.박근혜 정부의 대결일변도 정책과 다를 바 없는 대북정책을 추구하면서 정권을 출범시킨 촛불민심으로부터도 외면당하고 있다며, 지금이라도 응당한 교훈을 찾아 책임있는 선택을 할 것을 촉구했다.

북한 민족화해협의회는 15일 대변인 담화를 통해 최근 문재인 정부의 처지를 '한번 잡은 호랑이의 꼬리는 놓기가 어렵다'는 뜻인 '호미난방'(虎尾難放)에 빗대어 위험한 일에 손을 대어 그만두기도 어렵고 계속하기도 어려운 신세에 처했다고 진단했다.

문제는 '대북정책'인데, '똑똑한 목표도 없이 오락가락하는 정책', '상전의 비위를 맞추기 위한 정책', '허황하고 주제넘은 주장을 담은 정책', '민족의 지향과 요구를 외면한 정책' 등 오명이 붙을대로 붙어있다고 대변인은 지적했다.

대변인은 원래 현 남한 당국의 대북정책은 내용적으로 볼 때 파산의 운명을 면할 수 없게 되어 있다며, '대화와 압박의 병행'이라는 기조는 '극히 모순적이고 전혀 실현불가능한 황당한 궤변'이라고 못박았다. "서로 타협할수 없는 대립관계에 있는 우리(북)와 미국, 남조선의 진보와 보수, 미.일상전과 주변국들의 요구를 다같이 걷어안고 북남(남북)관계문제를 풀어보겠다는 것이야말로 어리석기 그지없는 망상"이라는 것이다.

"특히 미국과 괴뢰 보수패당의 반공화국 대결광란에 같이 춤추면서 북남관계 개선에 대해 횡설수설하는 것은 상대에 대한 참을 수 없는 우롱이고 온 겨레와 촛불민심에 대한 기만"이라고 성토했다.

남북사이에 논할 성격이 아닌 '핵문제'를 한사코 대북정책에 포함시키고는 '북핵을 용인할 생각이 전혀 없다'고 주장하거나 수천명 경찰을 동원해 사드 발사대 추가배치를 강행하는 등의 대결 정책으로 인해 남북관계는 완화가 아니라 더욱 험악한 지경으로 떨어졌다고 말하기도 했다.

대변인은 이렇듯 허황한 대북정책을 추구한 결과 남은 것은 "북남관계는 뚜껑도 열어보지 못한 채 더욱더 파국에로 치닫고 남조선당국은 도처에서 외면당하고 배척받는 가련한 처지에 굴러떨어진 것뿐"이라고 개탄했다.

이어 "미국과 괴뢰 보수패당의 눈치를 보면서 계속 친미사대와 동족대결 정책에 매달리다가 비참한 파멸을 당하겠는가 아니면 온 겨레와 남조선 촛불민심의 요구대로 민족자주의 입장에 서서 동족과 손을 잡고 북남관계 개선의 길로 나아가겠는가 남조선당국은 책임적인 선택을 하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덧붙여 "기회는 언제나 있는 법이 아니며 계속 기다려주지도 않는다는 것을 명심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최근 핵.미사일 강공책을 구사하고 있는 북한이 남북관계 개선이나 '기회'를 언급한 것은 드문 일이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