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이 7일 ‘외무성 대변인 담화’를 통해 “우리의 핵문제, 탄도로케트 문제는 철두철미 조미사이의 문제이며 이번 대륙간탄도로케트(ICBM) 시험발사는 다른 그 어느 나라도 아닌 바로 미국에 보내는 ‘선물보따리’”라고 거듭 밝혔다.

담화는 “우리가 미국의 심장부를 마음먹은 대로 타격할 수 있다는 것이 물리적으로 과시됨으로써 미국은 감히 우리를 들이칠 엄두를 내기 힘들게 되었다”면서 “바로 여기에 우리가 적대세력들의 끈질긴 압박과 제재 속에서도 새로운 병진노선의 기치를 높이 들고 강위력한 핵전쟁억제력을 백방으로 다져온 것이 가지는 세계사적 의의가 있다”고 주장했다.

담화는 “이제는 우리를 보는 미국의 전략적 시각이 근본적으로 달라져야 하며 미국은 지체없이 대조선적대시정책을 포기하고 우리에 대한 핵위협 공갈에 종지부를 찍어야 할 것”이라고 요구했다.

“미국의 대조선적대시정책과 핵위협이 근원적으로 청산되지 않는 한 우리는 그 어떤 경우에도 핵과 탄도로케트를 협상탁에 올려놓지 않을 것이며 우리가 선택한 핵무력 강화의 길에서 단 한치도 물러서지 않을 것이다.”

담화는 “미국이 비상히 높아진 우리 공화국의 종합적 국력과 전략적 지위를 그 무슨 제재압박으로 허물어보려 할수록 우리는 미국에 크고작은 ‘선물보따리’들을 계속 보내주게 될 것”이라고 엄포를 놨다.

북한은 또한 이날 ‘조선아시아태평양평화위원회 대변인 담화’를 통해 “미국의 음흉한 선제공격기도를 ‘대화’니, ‘주도적 역할’이니 하며 가리워보려는 남조선 당국도 일단 전쟁이 터지면 무사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담화는 “남조선당국은 미국에 편승하여 가소로운 군사적 대결 망동에 매달리는 것이 미제를 겨냥한 우리의 핵조준경 안에 제발로 게바라들어오는(따라 들어오는) 자살적인 망동이라는 것을 명심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목청을 높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