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을 반대하는 반통일부, 남조선 인민들의 혈세로 공밥만 처먹는 파렴치한 무직건달배들의 소굴인 밥통부를 해체하고 이미 파산된 동족대결정책을 무조건 페기하여야 한다는 것이 우리의 입장이다."

북한 조국평화통일위원회 정책국이 26일 대변인 담화를 발표, 통일부를 '밥통부', '반통일부'라고 힐난하며 해체를 주장했다. 북한 관영 <조선중앙통신>은 27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조국평화통일위원회 정책국 대변인 담화'를 보도했다.

담화는 "최근 남조선에서 민심의 준엄한 심판을 받은 박근혜 역도의 반역정책들을 전면페기할 것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아가는데 바빠맞은 괴뢰통일부패거리들이 이미 풍지박산난 동족대결정책을 합리화하고 북남관계파탄의 책임을 우리에게 전가해보려고 발악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대북제재로 이산가족상봉을 막고, 집단입국한 중국 내 북한식당 여종업원을 '납치'하고 개성공단을 문닫은 일은 자신들과 무관하다는 이유에서다. 그리고 책임은 홍용표 통일부 장관에게 있다고 강조했다.

담화는 "더우기 가증스러운 반역의 무리들이 정치적 상황과 무관하게 대북정책을 흔들림없이 추진해나갈 것이라고 줴치고있는 것은 박근혜역도의 반역정책들을 당장 페기할 것을 요구하는 남조선의 광범한 민심에 대한 우롱이며 북남관계개선과 평화통일을 바라는 온 겨레에 대한 참을 수 없는 도전"이라고 주장했다.

그리고 통일부를 '반통일부', '밥통부'라고 힐난하며, "괴뢰통일부의 역적무리들을 역도와 함께 하루빨리 역사의 무덤 속에 매장해버려야 할 것"이라고 비난했다.

이에 이덕행 통일부 대변인은 27일 오전 정례브리핑에서 "북한이 잘 봐야 될 것은 남북 관계가 이렇게 된 것은 그 동안에 북한이 핵개발이라든지 계속된 도발 때문"이라며 "정말 북한이 진정으로 남북 관계 개선을 바란다면 그런 왜곡된 주장이라든지 터무니없는 비난을 삼가고, 북한이 만든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려는 노력을 좀 보여야 할 것"이라고 반박했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