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드한국배치반대전국대책회의(준)는 21일 정부서울청사앞에서 '사드괴담, 외부세력 운운하며 국민저항 탄압하는 박근혜 정권규탄 기자회견'을 가졌다. [사진-통일뉴스 이승현 기자]

사드한국배치반대 전국대책회의(준)(이하 사드반대 전국회의)는 21일 오전 서울 광화문 정부서울청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정부가 ‘사드괴담’, ‘외부세력’ 운운하며 사드배치를 반대하는 정당한 국민 저항을 탄압하고 있다고 규탄했다.

사드반대 전국회의는 기자회견문에서 경찰 등 공안기구와 일부 언론이 대대적으로 ‘외부세력의 개입’을 거론하는가 하면, 황교안 국무총리가 ‘사드괴담’ 운운하며 ‘철저하게 찾아내 상응하는 조치를 취하겠다’는 발언까지 하는 것으로 보아 “정부의 태도는 사드 배치 문제를 성주 지역만의 문제로 치부하고 주민들을 고립시키는 한편, 반대 여론이나 행동에 대해 ‘괴담’으로 싸잡아서 대대적으로 탄압하겠다는 선전포고에 다름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또 “사드 배치 문제는 성주 군민들만의 문제가 아니라 한반도의 미래가 걸려있는 중차대한 문제로서, 그 누구도 ‘외부세력’일 수 없다”며, “오히려 우리 사회의 평화와 미래를 송두리째 파괴하려는 박근혜정부와, 심각한 경제·정치·군사적 후과에도 불구하고 사드 배치를 요구한 미국 정부야말로 진정한 ‘외부세력’”이라고 정면 비판했다.

이어 “진정한 괴담은 사드에 대해 마치 무엇이든 요격할 수 있는 절대 무기인양 그 성능을 과장하여 ‘사드가 대한민국과 국민을 지켜준다’고 말하고 있는 국방부의 거짓말”이라고 비꼬았다.

‘주한미군이 어떤 무기를 들여오느냐 하는 것은 국회 비준사항이 아니다’라는 정부의 굴욕적이고 일방적인 주장 역시 안전보장과 중대한 재정 부담을 지우는 경우 국회비준을 받도록 한 헌법 규정을 무시한 진짜 ‘괴담’이라고 덧붙였다.

사드반대 전국회의는 “애초에 사드 관련 논쟁과 저항에 불을 붙인 것은 정부의 무책임하고 일방적인 결정 때문”이었으며, “사드 등 미사일 방어체계가 한국에 쓸모가 없다는 것은 국방부와 미 의회조사국이 공통적으로 인정하고 있는 사실”이라는 점을 다시 한 번 상기시켰다.

▲ 권오헌 양심수후원회 명예회장(왼쪽)과 손솔 흙수저당 대표. [사진-통일뉴스 이승현 기자]

권오헌 양심수후원회 명예회장은 이날 연설에서 “미 국방위원회 문서와 전문가들의 의견에 따르면, 사드 배치로 인해 국익과 국민의 안전에 유효성은 없으며, 오로지 미·일의 전략적 이익만 있을 뿐이다. 오히려 전자파 등 위해성으로 인해 국민 건강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며, “어디서 ‘괴담’을 운운하느냐”고 질타했다.

이어 “한반도의 평화를 위해서는 전쟁보다는 대화와 협력을 앞세우는 것이 원칙”이라며, “국무총리는 사드 관련 ‘괴담’을 당장 중지하고 성주 군민 뿐만 아니라 사드배치를 반대하는 온 국민을 불순세력으로 모는 행동도 즉각 중단하라”고 목청을 높였다.

일부 언론에 의해 지난 15일 성주에서 활동한 ‘외부 세력’으로 지목된 바 있는 손솔 민중연합당 공동대표·흙수저당 대표는 “그날 서울에서 라이브 방송을 하고 있는 사람을 성주에 있었다고 한 것은 명백한 오보”라며, “진짜 ‘외부세력’은 평화를 위협하고 사드를 들여오는 세력”이라고 말했다.

기자회견 참석자들은 “사드는 경제파탄과 전면전쟁을 불러오는 무기”라며, “정부는 ‘괴담’, ‘외부세력’ 운운으로 성주 군민들과 각계를 탄압하려는 시도를 중단하고 평화와 경제를 파탄내는 사드 배치 결정을 전면 철회할 것”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