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한 '조선법률가위원회'가 3일 미국 인권 관련 백서를 발표했다. [캡쳐-노동신문]

북한 '조선법률가위원회'는 3일 유엔 북한인권결의, 대북제재 등을 비롯 미국의 관타나모 수용소 고문 등 미국 인권과 관련한 백서를 발표했다.

북한 관영 <조선중앙통신>에 따르면, 조선법률가위원회는 백서에서 "극악한 인권유린국인 미국이 파렴치하게도 인권옹호의 간판 밑에 벌리고있는 악랄한 반공화국소동과 세계도처에서 일삼고있는 고문만행, 비법적인 제재책동을 폭로한다"며 백서 발표 배경을 설명했다.

백서는 유엔 북한인권결의와 관련, "자위적인 핵억제력을 파괴하고 우리를 힘으로 압살하려는 기도"라는 기존 입장을 되풀이하면서 "미국의 내정간섭, 체제전복, 무력침공책동이 실천단계에 들어갔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미국의 반공화국 인권소동의 산물인 그 어떠한 유엔 결의도 인정하지 않을 것"이라며 "사회주의인권제도를 견결히 수호하고 더욱 빛내여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백서는 관타나모 수용소 고문사건을 언급, "미국은 국내는 물론 국외에서까지 고문을 정책화하고 중세기적 방법은 물론 현대과학기술수단들을 적용한 온갖 방법과 수단으로 고문을 진행하고있는 고문의 나라"라고 지적했다.

그리고 "미국의 잔악한 고문행위에 유럽동맹안의 대다수나라들이 가담한 사실은 유럽동맹이 표방하는 인권옹호가 기만적인 것"이라면서 "그 누구의 인권문제를 걸고들 것이 아니라 스스로 자기의 범죄에 대해 세계 앞에 사죄하고 응당한 법적처벌을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밖에도 백서는 대북제재를 거론하면서 "저들의 비위에 거슬리는 나라와 민족들을 질식멸살시키기 위한 미국의 제재봉쇄책동은 주권국가들의 발전권을 가로막고 인민들의 인권향유를 심히 억제하는 특대형 범죄"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