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조국평화통일위원회(조평통) 대변인은 미국 CIA 고문 보고서와 관련, 남측은 인권을 거론할 자격이 없다고 주장했다.

조평통 대변인은 18일 북한 관영 <조선중앙통신> 기자의 질의응답에서 미국 CIA 고문 보고서를 언급, "아무런 주권도 가지지 못하고 미국 상전의 장단에 춤이나 추는 주제에 감히 동족의 인권문제를 걸고 히스테리적 광란을 벌리고 있다"고 말했다.

대변인은 박근혜 대통령의 북한인권 언급을 두고도 "고약스런 망발을 골라가며 내뱉고 있다"며 "파쇼 악법을 휘둘러 마구 탄압하며 중세기적인 마녀사냥까지 공공연히 벌리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리고 "미국상전의 인권유린만행을 덮어버리고 정윤회국정개입사건에 쏠린 남조선 민심을 딴데로 돌려 통치위기를 모면해보려는 교활한 흉심"이라고 비난했다.

대변인은 "진정으로 인권문제에 관심이 있다면 있지도 않는 북 인권 나발을 불어대며 공연히 헛수고를 하지 말고 백일하에 드러난 미국의 인권유린범죄부터 문제시하고 망조가 든 집안꼴이나 바로 잡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아무런 자주권도 없고 남조선을 세계최대의 인권불모지로 만든 괴뢰패당은 인권을 운운할 체면도 자격도 없다"며 "미국상전과 야합하여 극악한 반공화국 인권 모략소동에 매달리면 매달릴수록 파멸의 구렁텅이에 더 깊숙이 빠져들게 된다는 것을 똑똑히 알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