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이 23일 '국방위원회 성명'을 통해 지난 18일(현지시각) 유엔총회 3위원회를 통과한 '북한인권결의'를 전면 배격하면서 "초강경대응전에 진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남측을 겨냥해서는 '핵전쟁'까지 거론했다.

<조선중앙통신>에 따르면, 국방위원회는 "미국과 그 추종세력들이 천만부당한 대조선'인권결의'를 채택하고 그것도 모자라 마치 우리를 어쩔수 없게 만든 것처럼 푼수없이 계속 놀아대고 있는 것과 관련하여", "우리 군대와 인민은 미국과 그 하수인들이 유엔무대를 악용하여 조작해낸 '인권결의'라는 것을 전면거부, 전면배격한다"는 입장을 천명했다.

"몇몇 인간쓰레기들이 주어섬긴 거짓자료에 기초하여 고안해낸 날조품"이고, "미국을 비롯한 적대세력들이 강권과 전횡, 회유와 매수에 의한 방법으로 통과시킨 정치협잡품"이며, "유엔이 모든 나라의 주권존중과 내정불간섭을 근본원칙으로 내세운 유엔헌장마저 저버린채 우리의 주권전복을 노린 미국의 조종에 놀아나 채택한 '결의'"라는 이유를 달았다.

국방위원회는 이어 "극악무도한 대조선'인권'광란극을 무자비하게 짓뭉개버리기 위한 미증유의 초강경대응전에 진입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초강경대응전의 첫째가는 대상은 미국"이고, "일본도 우리의 초강경대응전에서 결코 벗어날수 없는 대상"이며, "박근혜패당도 우리가 진입한 초강경대응전의 기본대상"이라고 했다.

'초강경대응'이 언제 어떤 형태로 현실화될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대신 "거듭되는 경고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존엄을 잘못 건드린 대가가 얼마나 처절한가는 시간이 증명해줄 것"이라고 했다.

국방위원회는 "광란적인 대조선'인권'소동이 초래하게 될 상상 밖의 파국적 후과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미국과 그 추종세력들이 지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오바마의 친서까지 들고 찾아온 미국 고위관리들을 아량있게 대해주었고 공화국법을 엄중히 위반하여 중형을 치르던 여러 명의 미국 국적의 범죄자들에게도 인도적인 관용을 베풀어주었"으나 "미국은 대조선'인권'소동에 광분하는 것으로 응수하였으며 그로 하여 우리의 무자비한 보복세례를 받을 첫 과녁이라는 것이 더욱 명백해졌다"고 강조했다.

국방위원회는 "조작된 대조선'인권결의'를 놓고 그 무슨 경사나 난것처럼 들까불며 입을 다물줄 모르는 박근혜패당에게 따져묻는다"며 "이 땅에 침략의 포성이 울부짖고 핵전쟁이 터지는 경우 과연 틀고 앉아있는 청와대가 안전하리라고 생각하는가"라고 엄포를 놨다.

이와 함께 "의롭고 대바른 여러 나라들이 미국주도 하의 대조선'인권'소동에 반기를 들고 사태수습을 위해 할 수 있는 노력을 다 기울였다"며 "우리는 이에 대하여 진심으로 고맙게 생각하고 있으며 영원히 잊지 않을 것"이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유엔총회 3위원회에서 '수정안'을 발의했던 쿠바, 반대표를 던진 중국과 러시아 등에게 사의를 표한 것이다.

북한 외무성 대변인은 지난 20일자 성명을 통해 "미국의 대조선적대행위가 우리로 하여금 새로운 핵시험을 더는 자제할 수 없게 만들고있는 조건에서 미국의 무력간섭, 무력침공책동에 대처한 우리의 전쟁억제력은 무제한하게 강화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